본문 바로가기

영화/추천

숨겨진 꿀잼 애니메이션 영화 9편

자칭 애니영화 덕후가 소개하는 숨겨진 보석같은 영화 추천!


머리 아픈 고민 없이, 가볍게 볼 수 있어 애니메이션을 너무 좋아한다.

다보고 나면 미소가 지어지는, 행복을 주는 영화들.


그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그중에서도 취향저격이었던 영화를 모아봤다


※ 주의 내 눈에만 숨겨진 걸 수도 있음 ※ 

내 눈에만 꿀잼일 수 있음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 


모르는 사람이 포스터를 본다면 왠 b급 로봇만화겠거니, 하겠지만! 안 사람은 다 안다는 불후의 명작!

개봉한지 15년이 넘었고, 당시 흥행참패로 은근히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근데 이건 꼭 봐줘야해!


과거 공산주의 소련이 세력을 넓히던 뒤숭숭한 시기. 어린소년이 UFO를 찾다가 숲에서 거대로봇을 발견하고 우정을 쌓는 내용.

로봇을 쫓는 어른들과 로봇을 숨겨주려는 아이 사이에서 감동적인 드라마가 펼쳐진다.


사실 본 지 꽤 돼서 기억이 희미하지만, 눈물 펑펑쏟으며 봤던 건 기억난다.

마냥 유치하지 않았던, 다보고 여운에 잠기게 되는 영화.%EC%97%84%EC%A7%80%EC%86%90%EA%B0%80%EB%9D%BD%20%EC%A2%8B%EC%95%84%EC%9A%94




로빈슨 가족(Meet The Robinsons) 


네이버 평점 8.81  나름 괜찮은 CG와 내용!! ,,,,에도 불구하고 흥행참패로 사람들의 기억속에 잊혀진 불운의 작품.

그리고 사실 ! 이 글을 올려야겠다고 다짐하게 만든 영화! 


처음에 로빈슨 가족을 볼땐... 아무 기대하지 않고 봤었는데, 정말 깜짝 놀랐다. 생각보다 영화가 너무 괜찮아서!

나온지 10년이 돼서 살짜쿵 CG가 어색할 순 있는데, 그래도 3D 캐릭터가 괜찮게 구현돼있고! 


중요한건 흔히 볼 수 있는 단순오락영화가 아니라 할 말이 있는 영화라는 것!


고아 소년 루이스는 천재 발명가의 떡잎이 보이지만 가족을 찾고 싶어하는 외로운 아이.

그런 루이스 앞에 미래에서 온 수수께끼 소년이 나타나고 시간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리고 도착한 미래에서 이 수수께끼 소년의 다양하고 독특한 가족들을 만나게 되고, 악당과의 천방지축 소동도 겪게 된다.... 는 줄거리!


로빈슨 가족의 가장 큰 매력은 훈훈한 결말 ^_^! 다 보고나면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온당




코렐라인: 비밀의 문(Coraline) 


포스터 만든 사람누구야! 당장 나와라! 이 영화가 전체관람가라니..ㅋㅋㅋㅋ

당시 많은 아이들이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다 기겁 했을 것 같다. 판의 미로에 이어 가장 큰 홍보사기일듯 ㅋㅋㅋ

왜냐면 성인인 나도, 불끄고 보다 황급히 불키고 봤기 때문에... (단추..단추...)


보면서 애니메이션도 이렇게 무서운 분위기를 잘 표현해낼 수 있구나 감탄했다. 

비슷한 영화로는 몬스터하우스, 파라노만 등이 있는데  단연 코렐라인이 압권. 단순히 무섭다기보다는 무서운데 재밋다(응?)

이 영화는 분위기있는 스릴러를 보고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EC%83%81%EC%96%B4


주인공 코렐라인은 이사온 새로운 집에서 숨겨진 문을 발견하고 들어가게 되는데, 문 속 세상은 현실과 같지만 다른세계.

이사온 뒤 자신에게 무신경한 부모님과 달리 문 속 세계 사람들은 코렐라인을 각별히 사랑해준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뭔가가 잘못됐다는걸 느끼게 되는데,,,


ㅋㅋㅋㅋㅋㅋㅋ이영화도 본지 오래되서 줄거리가 허술하네 ㅋㅋㅋㅋ

그래도 스톱모션으로 정말 잘 만들어진 영화! 강추강추%EC%97%84%EC%A7%80%EC%86%90%EA%B0%80%EB%9D%BD%20%EC%A2%8B%EC%95%84%EC%9A%94




신밧드: 7대양의 전설(Sinbad: Legend Of The Seven Seas) 

포스터를 찾아보면 알겠지만, 킁킁 어디선가 느껴지는 강한 b급 냄새%EC%96%91%EB%A7%90

그러나!  도적, 바다,,, 모험,,, 너무나 흥미를 끄는 소재들.


이 영화를 보고 2D만이 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에 빠져, 다른 영화도 엄청 찾아 봤었더랬지...




특히 이 여자 캐릭터 ! 혼돈의 여신 에리스. 원래 악역이 더 멋있는데! 

여기서 정말 쥑이게 나온다..

%EC%9A%B8%EC%9D%8C%20%EC%9C%A0%EB%A0%B9 언니 절 가져여 엉엉 (이 언니만으로 이영화를 볼 가치 충분!)

 

어렸을 적  바다로 나가 도적이 된 신밧드는

혼돈의 여신의 꼼수로 '평화의 책' 도난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다.

절친한 친구가 신밧드를 대신하여 감옥에 갇히고 이 책을 찾기 위해 

친구의 약혼녀와 함께 바다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솔직히!!! ㅋㅋㅋ 이영화는 명작까지는 아니다. 조금 유치하기도 하기 때문.

그래도 2D로 느낄 수 있는 표현들과 

바다가 배경이되는 거대한 규모의 모험이 꿀잼포인또! 





보물성(Treasure Planet) 


배를 타고 모험을 떠난다는 점에서 위에 신밧드와 비슷한 느낌이 나지만, 대신 이 보물성의 주인공은 우주로 모험을 떠난다.
이 영화는 2D애니 기술력 끝판왕! 공상과학 상상력의 끝판!이라고 볼 수 있다.

비상한 두뇌를 가진 반항아 소년 짐 스킨스는 어느날 어머니의 여관에 불시착한 해적에게서 보물성 지도를 얻게되고

다른 해적들의 공격에서 벗어나 여관재건을 위한 보물을 찾기위해 우주모험에 떠나게 된다!

사실ㅋㅋㅋ 이영화도 본지 오래되서 자세히 기억나진 않다ㅋㅋㅋ %E3%85%A0_%E3%85%A0 그래도

우주를 항해하는 배나, 솔라 보드를 타고 다니는 주인공, 말하는 동물이나 기계 등의 이미지들이 머리에 강하게 남아있다

꿈에서나 상상했던 것들이 굉장히 재치있게 표현된 영화.

상상력을 마구마구 채워주는 느낌! 눈이 마구마구 즐거운 느낌! 스펙타클 우주 모험을 보고싶다면 추천%EC%97%84%EC%A7%80%EC%86%90%EA%B0%80%EB%9D%BD%20%EC%A2%8B%EC%95%84%EC%9A%94

(생각난김에 다시 보러가야겠넹)



파프리카(Paprika) 

이 영화는 많이 유명한것 같지만 ㅋㅋㅋ! 혹시나 하는 마음에 추가해봤다.

퍼펙트 블루, 천년여우로 유명한 그!! 곤 사토시 감독 작품.

개인적으론 보고 나서 왜 일본이 애니메이션강국이었는지 다시한번 깨닫게 해준 영화이기도 하다.


무한한 상상력과 그 상상력을 표현해 낼 수 있는 기술... 스고이데스네...


정신과 박사 치바 아츠코는 연구소 동료와 함께 심리치료 기계를 만들고 의뢰인의 꿈에 또 다른 자아인 '파프리카'로 들어가 정신 치료를 한다.

하지만 이 심리치료기계가 도난당하고 미완성인 기계가 사람들을 공격하면서 세상이 현실과 꿈으로 섞이게 되는데~~


사실 보는 내내 어지럽기도 한 영화였다.

익숙하지 않은 sf소재도 그렇지만, 무의식과 의식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정말 혼란스러운 상황이 연출되기 때문!

하지만 그게 이 영화의 매력 포인또이므로 안본 사람들은 꼭 추천.



박스트롤(The Boxtrolls)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의 피땀어린 장인정신을 맛보고 싶다면 이영화를 추천! %EC%A2%8B%EC%95%84
보는 내내 와... 입을 다물지 못했다. 본 사람이라면 만드는 데 한 몇년 걸렸다고 바로 알 것같은 영화.

박스트롤은 박스를 쓰고 다니는 착한 괴물들로, 치즈 마을 지하에 고철을 모으며 산다. 
이 괴물들에게 키워진 인간 소년 에그는 어느날 소녀를 만나게 되고,마을의 악역들에 맞서 오명을 쓴 박스트롤을 구하려 하는데!

ㅋㅋㅋㅋ 줄거리 이제는 자신이 없다ㅋㅋㅋㅋ
줄거리는 흔한 권선징악 스토리이지만! 흔한 스토리야말로 만고불변의 진리아니겠슴까?
박스트롤과 소년의 훈훈하고 귀여운 우정스톱 모션의 정수를 보고싶다면! 추천%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아틀란티스: 잃어버린 제국(Atlantis: The Lost Empire) 

숨겨진 영화 추천한다 해놓고 ㅜㅜ 누구나 다 아는 영화만 주저리주저리 하고 있는 기분.
이영화도 많은 사람들이 봤겠지만!! 나온지도 오래됐고......안본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까... ..우겨넣어 본다.

아틀란티스 미스터리는 이미 유명한 이야기이지만!  확실히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건 다르다!!


아틀란티스에 가는 게 꿈인 지도제작자 겸 언어학자인 마일로는 억만장자의 지원으로 동료들을 모으고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가는 도중 여러 고난을 겪게 되고! 아틀란티스에 도착해 공주를 만나지만, 외부인을 반대하는 왕과 대립하게 되는데!


디즈니이기 때문에 사실 살짜쿵 뻔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ㅋㅋㅋ

하지만 아틀란티스의 아름다우면서도 압도적인 풍경과 공주와 마일로의 이야기 등 충분히 감동을 느낄 부분이 많다! 

보고 나서 여운도 있고, 정말 재밌게 본 영화이기땜시 추천!




메리와 맥스(Marry And Max) 


이 영화도 정말 명작ㅜ_ㅜ 고딩 때 보고 여운에 며칠을 앓았더랬지.
애니메이션영화라고 한다면 항상 통통튀고, 화려하다는 인식을 가졌었는데, 그 생각을 박살내준 충격적인 영화였다.

항상 주변인이었던 소녀와 아스퍼거증후군을 가진 중년남자의 펜팔이 주 내용. 열악한 상황과 그 속에 피어난 잔잔한 우정.. 

내용이 현실적이고 암울하기 때문에 조금 각오를 하고 봐야 할 영화다.
너무너무 명작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보고 여운에 빠졌음 좋겠다.! %EC%97%84%EC%A7%80%EC%86%90%EA%B0%80%EB%9D%BD%20%EC%A2%8B%EC%95%84%EC%9A%94%EC%97%84%EC%A7%80%EC%86%90%EA%B0%80%EB%9D%BD%20%EC%A2%8B%EC%95%84%EC%9A%94


또 숨겨진 보석영화 발굴하러 가야겠당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