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17 어게인> 교훈과 감동, 잭 에프론의 전성기 미모까지


한 때 하이틴 영화,하면 꼭 들어갔던 영화 <17 어게인>


학창시절 하이틴영화 꽂혀서 엄청봤었는데 이건 왜 안봤지? 의문이 들어... 최근에야 다시 봤다.


아...세월이여... 한창 하이틴스타로 날리던 잭 에프론의 전성기 시절 미모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지만,

뻔하지만 나름의 교훈과 감동까지 챙긴 영화에ㅋㅋㅋ 만족하며 봤다.



줄거리


인기 절정의 고교 농구 스타 마이크 오도넬은 대학 스카우터들로부터 장미빛 미래를 보장받지만, 

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갑작스럽게 임신한 여자친구 스칼렛과의 사랑을 선택한다. 하지만 20년이 지난 지금, 마이크의 삶은 불행하다. 

아내 스칼렛과는 별거중이고 죽마고우 네드의 집에 얹혀 살고 있는데다가 직장생활까지 순조롭지 못하다. 

게다가 딸 매기와 아들 알렉스와는 소원한 관계.


그러던 어느 날, 아이들을 데리러 학교에 들렀다가 좋았던 시절을 회상하던 중에 이상한 청소부를 만난다.

이후 폭풍우가 몰아치는 귀가 길에 다리 위에서 자살하려는 청소부를 발견한 마이크는 그를 구하려다 그대신 바다 속으로 추락하고 만다.


이후 깨어나 그가 발견한 것은 17세의 외모로 돌아간 자기 자신의 모습.

네드의 아들이라고 속이고 고등학교에 다시 입학한 마이크는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데...



반짝반짝 빛나던 그 시절


아, 나 그때 참 잘나갔었지. 과거를 추억하면서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을것이다.

주인공 마이크도 현실이 점점 시궁창으로 변할수록 더욱 더 학교 인기인이자 농구스타이던 학창시절을 그리워한다. 

과거를 살기 때문에 현재를 살지 못하는 것도 모르고.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순간에 모든걸 버리고 여자친구에게 달려갈때 알아봤다 ㅎㅎㅎ

아 쟤 후회할거같은데?ㅋㅋ 역시나 어쩔 수 없이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길과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비교하게 되고

그게 20년이 지나자 그동안의 책임전가로 상처받은 아내는 이혼을 요구한다.


이때 과거의 나로 돌아간 마이크. 그는 자신이 놓쳤던 기회를 다시 찾기로 다짐한다.



매기와 알렉스


다시 농구를 시작하고 학교의 인기인이 되는건 처음에만 어렵지 순조롭다.

생각지 못했던 건 바로 곁에서 지켜본 딸과 아들의 모습이 전혀 달랐던 것.

마이크는 그동안 자신이 얼마나 아이들에게 무관심했는지를 깨닫고 아이들을 도와주려한다.


알렉스에겐 농구연습과 자신감 불어넣기. 매기에겐 문제아 스탠과의 사이 떨어뜨려놓기ㅋㅋㅋㅋ 



아내 스칼렛과의 사이도 마찬가지다.

과거로 돌아간 몸과 마주친 아내에게 그동안 놓쳤던, 자신이 깨닫지 못했던 사랑을 다시금 느끼는 마이크.

하지만 오히려 과거로 돌아간 몸때문에 더이상 다가가지 못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주변에선 친구의 엄마를 노리는 파렴치한으로 몰린다.


과거를 놓지못했던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가서야 자신이 선택했던 것이 옳았음을, 이를 깨닫지 못햇음을 알게 된다는...

아주 뻔하지만 ㅋㅋㅋㅋ 나름의 교훈이 있는 영화였다.



영화의 씬스틸러인 네드와 교장선생님 커플.

ㅋㅋㅋㅋㅋㅋㅋㅋ 학창시절 괴롭힘을 당해서 학교 쪽에 오줌도 놓지 않는다던 네드는 친구 마이크때문에 학교에 학부모로 찾아가고

미모의 교장선생님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나름의 구애활동을 하지만 ㅋㅋㅋㅋ정상인 눈에는 별난 사람으로 보이는 네드 ㅜㅜ

하지만 ㅋㅋㅋ 덕후 코드가 서로 통한다는 것을 깨닫고 서로 불같이 사랑에 빠진다 ㅋㅋㅋ ㅋㅋㅋ 영화를 보는 또 하나의 재미였다. 졸귀!



ㅋㅋㅋㅋ영상으로 보고 싶어서 모아온 잭 에프론 짤들

훈훈하다 :)


뻔하지만 나름의 감동이 있는 하이틴 로코 영화! 잭 에프론 미모 최고!